본문 바로가기
테마&섹터

08월08일(월) 테마&섹터 : 애플페이 정말 들어오나?

by 피를로 2022. 8. 8.

코스피는 예상치를 크게 상회한 미국 고용에 연준의 긴축 우려가 부각되며 하락하기도 하였으나 외인들의 매수세가 확대되며 약보합 마감했습니다.
현재 미국 주도 반도체 동맹 CHIP4 가 정치권의 주요 화두 중 하나인데요. 미국 주도의 CHIP4 동맹에 정부가 약간 부담을 느끼는 배경으로 인해 반도체 관련주들의 투심 악화되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를 비롯해 받도체의 원천기술은 미국이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미국이 우리 사정을 봐주지 않는다면 반도체 산업이 휘청거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국엔 미국과 함께 가긴 해야할텐데 중국과도 잘 지내는 묘수가 필요한 때입니다. 정부가 잘 해낼 거라고 생각합니다.

 

애플페이 도입 소식이 솔솔 들리고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국내 대형 밴사 3곳 나이스정보통신, 한국정보통신(KICC), 키스(KIS)정보통신 등과 현대카드와 애플페이 단독결제에 따른 기술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 확정은 아닙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27787 

 

국내서도 애플페이 쓴다…현대카드 연말께 단독 서비스 -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애플이 운영하는 글로벌 결제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가 올해 연말께 국내에 전격적으로 도입될 전망이다.8일 여신업계와 밴(VAN)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news.einfomax.co.kr

애플페이가 도입되면 흠... 제일 손해를 보게 되는 곳은 아이러니하게도 삼성전자입니다.

두개가 무슨 관계가 있냐고 할 수 있지만 갤럭시 이용자들이 말하는 아이폰에 대한 이점이 2가지가 있는데 

1. 삼성페이

2. 통화녹음 가능

 

삼페, 통녹 이 두가지중 1가지가 아이폰과 같아진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청소년 세대에서 아이폰의 점유율이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더 등으로 차별화를 가지고 더 분발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